사례연구모임


만남과 성장, TS부산심리상담센터

프로그램
사례연구모임

사례연구모임

사례연구모임

상담자 교육에서 이론습득(teaching), 실습훈련(practice), 슈퍼비젼(supervision)은 핵심적인 활동입니다.
슈퍼비젼은 상담자의 상담기술 향상, 상담자의 성장, 상담과정에서 당면하는 어려움을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상담자를 보호해 주고, 그 효과가 내담자에게 환원됩니다.
상담자 입장에서 자신의 발달 수준을 알게 되면, 현재 자신에게 준비되어 있는 부분과 앞으로 더 보완되어야 할 부분들을 분별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사례 뿐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심도있게 경험하고 공부하며 사례연구모임(집단슈퍼비전)을 통해서 상담전문가 수련 및 경험을 쌓고, 한걸음 더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상담 슈퍼비전
개인상담 슈퍼비전은 상담관련 종사자들이 상담 장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지도받으며, 상담을 어떻게 이끌어갈 것인가, 내담자의 주요 역동을 어떻게 포착할 것인가, 혹은 상담이 잘 진행되고 있는가의 문제를 함께 토의하며 지도받을 수 있습니다.
집단상담 슈퍼비전
집단상담은 먼 거리를 달리는 마라톤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즉 많은 시간동안의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이고 생산적인 집단상담은 결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집단장면에서 문제상황을 인식하고 문제대처능력을 증대시키는 모임입니다.
소그룹 슈퍼비전
소집단을 통한 집중적인 사례슈퍼비전은 다양한 사례에 대한 임상적, 역동적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내담자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개입 과제를 파악하고, 정신병리를 더욱 실제적으로 이해하고 치료적개입기술, 전략을 모색하며 피드백으로 상담자 자신을 자각하도록 합니다.

  • 대연점

    부산시 남구 용소로 56-1 3층

    051-627-6646

  • 송정점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로 1길 21

    051-722-6646

  • 부설 연수원 휴-in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로 1길 21

    010-3362-6620

주요메뉴바로가기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