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이란?


만남과 성장, TS부산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심리상담이란?

심리상담이란?

심리상담이란?

일반적으로 상담의 목표는 생활 과정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고방식이나 성격의 개선을 통해서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인간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입니다. 특히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가졌을 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상담자와 1대 1의 관계로 진행됩니다.

정서적인 우울, 긴장, 불안이 심하거나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고 수동적이며 나약한 성격, 정신집중이 안되고 잡념이나 공상이 심할 때, 열등감이 많고 자기비하가 심한 경우에도 필요합니다. 또 자신의 진로결정이나 학습문제, 자기표현에 어려움을 겪을 때 등에도 자신의 태도를 객관적으로 조명해보는 일이 필요한 것입니다.

자신이 갈등하는 바를 털어놓으면 상담자는 내담자 자신의 얘기에 초점을 맞춰 주의 깊게 경청하고 여러 객관적인 경험과 민감성을 토대로 내담자의 문제를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즉,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상호 공동 노력이 성공적인 상담결과의 열쇠가 된다고 하겠습니다.

낯선 지방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그 곳 지리를 상세히 밝혀 놓은 안내도를 구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대처이고, 자신의 모습을 잘 보고 싶을 때는 맑고 결이 고운 거울 앞에 서봐야 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생활을 더욱 의미 있고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때로는 「상담」이라는 기회를 최대로 이용해 보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 대연점

    부산시 남구 용소로 56-1 3층

    051-627-6646

  • 송정점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로 1길 21

    051-722-6646

  • 부설 연수원 휴-in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로 1길 21

    010-3362-6620

주요메뉴바로가기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